해외유명 스포츠브랜드의 역사

안녕하세요! spoversion입니다. 오늘은 유명 스포츠브랜드의 역사에 대해서 소개해볼까 하는데요.

만약 자신이 스포츠브랜드 마케터를 꿈꾸고 계시다면 당연히 자신이 가고싶은 브랜드의 역사는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지금 바로 역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나이키(Nike)

나이키는 1964년에 미국 오리건주에서 설립된 스포츠 의류 및 운동화 제조 회사입니다. 처음에는 “Blue Ribbon Sports”라는 이름으로 시작되었으며, 주로 일본의 운동화 브랜드인 아식스(ASICS) 를 수입하여 판매하였습니다.
1971년, 둘러싼 환경 때문에 Blue Ribbon Sports는 자체 브랜드를 만들기로 결정하고 그 이름을 “Nike”로 변경했습니다. Nike라는 이름은 그리스 신화에서 나오는 니케(Nike), 즉 승리의 여신을 상징합니다.
Nike가 성공적으로 성장하는데 큰 영향을 준 사건 중 하나는 마라톤 경주선수인 Steve Prefontaine와 함께한 혁신적인 운동화 디자인입니다. 이렇게 발전한 Nike의 첫 번째 자체 제작 신발은 1972년에 출시되었습니다.
그 후로 Nike는 다양한 체육 종목과 관련하여 혁신적이고 품질 좋은 제품을 개발해왔습니다. 테니스, 농구, 축구 등 다양한 스포츠 분야에서 많은 유명 선수들과 협약하여 제품을 홍보하고 있습니다. 특히, Michael Jordan과의 협력으로 출시된 Air Jordan은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운동화 라인 중 하나입니다. 오늘날 Nike는 글로벌 스포츠 의류 및 운동화 시장에서 선두 주자로 인정받으며, 다양한 체육 종목의 프로모션 및 스폰서십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가 되었습니다.

2.아디다스(Adidas)

아디다스는 1949년 독일에서 설립된 세계적인 스포츠 의류 및 운동화 브랜드입니다. 그것은 “Adolf Dassler”의 별명을 따서 이름이 지어졌습니다. Adolf Dassler는 실제로 아디다스의 창업자이며, 그는 체육관에서 사용하기 위한 효과적인 운동화를 개발하였습니다.
아디다스는 초기에 축구화 분야에서 큰 인기를 얻으면서 성장해왔습니다. 1954년 FIFA 월드컵 결승전에서 주목할만한 이벤트가 발생했습니다. 독일 대 영국 경기에서 독일 선수들은 아디다스의 신규 제작 축구화를 신고 경기를 치루었고, 전설적인 승리를 거두게 되었습니다.
그 후로도 아디다스는 다양한 종목과 협력하여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해왔습니다. 테니스, 농구, 러닝 등 다양한 스포츠 분야에서 많은 유명 선수들과 함께 작업하여 전문 운동화와 의류 시장을 리드하고 있습니다.
아디다스의 가장 유명한 로고는 세 개의 평행한 줄로 이루어진 “세 스트라이프”입니다. 이 로고는 전 세계적으로 아디다스를 상징하는 기호가 되었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한 시각적인 식별 요소입니다.
오늘날, 아디다스는 운동화와 의류뿐만 아니라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중 하나로 큰 인지도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3.언더아머(Underarmour)

언더아머는 1996년에 미국 메릴랜드주에서 설립된 스포츠 의류 및 운동화 회사입니다. 그것은 Kevin Plank이라는 창업자가 축구 팀에서 사용하기 위한 기능성 속옷을 개발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Kevin Plank은 자신의 경험 중에서도 인지한 대로, 기능성 속옷은 체육 활동 동안 발생하는 수분과 열을 조절하여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최고급 재료와 혁신적인 기술을 사용하여 이를 실현시키기 위해 언더아머를 창립하게 되었습니다.
언더아머는 처음에는 야구 선수들과 함께 작업하며 지원을 받으며 성장해왔습니다. 곧 다른 종목의 선수들 사이에서도 인기를 얻으면서 높은 품질의 스포츠 의류와 용품으로 유명세를 타게 되었습니다.
특히, 1999년 NFL(National Football League)과 계약하여 모든 NFL선수들에게 제공되는 공식 속옷 공급 역할을 맡았습니다. 이는 언더아머가 전문 스포츠 의류 시장에서 큰 발전을 이룩한 중요한 계기였습니다.
오늘날, 언더아머는 다양한 체육 종목과 관련하여 혁신적이고 고품질의 제품을 개발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축구, 농구, 골프, 야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선수들과 협력하며 제품을 홍보하고 있으며, 글로벌 스포츠 의류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자로 인정받는 기업입니다.

4.뉴발란스(New balance)

뉴발란스는 1906년에 미국에서 설립된 스포츠 신발 및 의류 제조사입니다. 그것은 William J. Riley가 창업자로서 시작되었습니다.
William J. Riley는 발이 평행하지 않고 내구성 문제를 겪는 사람들을 위해 특별한 신발을 개발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아치 서포트 기능과 넓은 앞족 디자인 등의 혁신적인 요소를 도입하여 발건강과 안정성을 증진시키기 위한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1914년, 뉴발란스는 구식 체육화 대신 혁신적인 장착 방식으로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이것은 많은 우수 선수들에게 선택되면서 회사의 명성이 확산되었습니다.
그 후로도 뉴발란스는 다양한 종목과 협력하여 성능 우수한 운동화와 의류를 개발하였습니다. 특히, 반복적인 충격으로부터 보호하는 중량 경량 소재와 최첨단 기술을 사용하여 스포츠 선수들의 필요에 부합하는 제품을 제공하였습니다.
뉴발란스는 수년 동안 운동화 시장에서 높은 평판을 유지해왔으며, 특히 혁신적인 기술과 발건강에 대한 관심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날, 뉴발란스는 다양한 스포츠 분야에서 성능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선택지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5.푸마(Puma)

푸마는 1948년에 아디다스 창립자인 아돌프 다슬러의 형인 루돌프 다슬러가 독일에서 설립한 스포츠 의류 및 운동화 브랜드입니다. 그것은 현재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업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푸마는 처음에 축구화와 같은 스포츠 신발을 생산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곧 여러 종목의 운동화 및 의류 제조 업체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1950년대부터 1970년대까지, 푸마는 많은 프로 스포츠 선수들과 계약하여 제품 홍보에 큰 주력을 기울였습니다. 이를 통해 푸마는 전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믿을 수 있는 브랜드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그 후, 푸마는 디자인과 혁신성에 대한 강조를 유지하면서도 패션 분야로 진출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유행과 문화적 요소를 반영하는 캐주얼 의류 등 시장 변화에 발 맞추어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였습니다.
오늘날, 푸마는 다양한 운동 분야에서 성능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는 동시에 패션과 스포츠의 융합을 추구하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들은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으로 고품질의 의류, 신발 및 액세서리를 제공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스타일과 편안함을 동시에 제공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6.휠라(Fila)

휠라(FILA)는 1911년에 이탈리아에서 설립된 스포츠 및 패션 브랜드입니다. 그것은 Giansevero Fila가 창업자로서 시작되었습니다.
처음에는 휠라는 수제 실내 운동화를 생산하여 인기를 얻으며 성장하였습니다. 그러나 1970년대와 1980년대에 들어서면서, 휠라는 다양한 스포츠 분야에서 경기복과 신발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테니스 분야에서 휠라는 많은 유명 선수들과 협력하여 제품 홍보와 함께 전망 좋은 이미지를 구축하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테니스 용품뿐만 아니라 러닝화, 배구화 등 다양한 종목의 운동화 및 의류도 개발하였습니다.
1990년대에는 패션 업계로 진출하여 스트리트웨어와 캐주얼 의류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일상적인 모습으로 입을 수 있는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편안함에 집중하였습니다.
오늘날, 휠라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으며, 스포츠와 패션을 융합한 제품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을 결합하여 고품질의 운동화, 의류 및 액세서리를 생산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유명하고 대표적인 스포츠브랜드의 역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앞에서 제가 말씀드린 바와 같이 자신이 유명한 스포츠브랜드의 마케터가 되고싶으신 분들은 적어도 자신이 가고자하는 스포츠브랜드의 역사 정도는 알고 가야 하지않을까 생각합니다. 다음에는 국내 스포츠 브랜드의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