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순위 TOP5

요즘에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가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그 이유로는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의 여가활동이 주요하게 자리잡게 되고, 그런 여가활동으로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로 가고있기 때문입니다.

■TOP5 스케쳐스

판매 수익이 약 5조 원을 기록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운동화로 유명한 미국 브랜드 입니다. 1992년에 설립되어 온라인 쇼핑을 기반으로 온라인으로 입지가 좋은 브랜드 입니다. 러닝이나 조깅을 하는 사람들도 부터 운동화가 가볍다는 평이 많으며, 착화감을 우선시하는 브랜드입니다.

 

■TOP4 언더아머

언더아머는 1996년 메릴랜드 대학교의 미식축구 선수인 ‘케빈 플랭크’가 만든 브랜드입니다. 언더아머는 아직 세상에 등장한 지 얼마 되지 않는 신생 브랜드지만 인기는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인정받는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2016년에 한국지사를 설립하고, 2019년 한국에 190개의 매장을 오픈하고, 관리하고 있으며, 언더아머를 대표하는 스포츠 스타로는 스테픈 커리(농구선수), 클레이튼 커쇼(야구선수), 조던 스피드(골프선수) 등이 있습니다. 매출액은 약 6조를 기록하고 있으며, 나이키와 아디다스를 위협하는 브랜드로 기대가 되는 무서운 브랜드입니다.

 

■TOP3 푸마

푸마는 약 6조 70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순위 3위에 랭크되었습니다. 1948년에 설립되어진 독일 브랜드로 아디다스 창업주인 ‘아돌프 다슬러’의 형인 ‘루돌프 다슬러’가 설립한 브랜드입니다. 푸마는 전 세계 120개의 나라에서 판매 되어지고 있으며, 현재 전 세계 약 14,000여명의 직원들이 푸마를 위해서 일 하고 있습니다. 2007년 구찌와 발렌시아가 등 명품 브랜드들이 푸마 주식 62%를 갖게되어 명품 브랜드들과의 협업이 가능해졌고, 그렇게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TOP2 아디다스

약 30조의 판매 수익을 올리는 독일 브랜드인 아디다스는 1949년 ‘아돌프 다슬러’에 의해서 설립이 되어졌습니다. 세계에서 2번째 규모의 스포츠 브랜드로 유럽에서는 나이키보다 아디다스가 판매수익이 더 높다는 자료도 존재합니다. 아디다스는 전 세계에 약 5만 7천 명 이상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매년 9억 이상의 스포츠 제품을 생산해내고 있고, 현재 시가 총액 63조 원의 대표적인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입니다. 대표적인 슬로건으로는 ‘Impossible Is Nothing’이 있습니다.

 

■TOP1 나이키

대망의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1위는 바로 나이키 입니다. 너무나도 유명한 나이키는 많은 스포츠 스타들과 스폰을 맺고 있으며, 매출액은 무려 44조원에 육박합니다. 1972년 창립된 나이키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NIKE(니케)’ 라는 승리의 여신의 이름에서 따온 이름입니다. 본사는 미국 오리건주 포틀랜드에 위치해 있으며, 전 세계 3만 명 이상의 직원들을 두고 있습니다. 나이키는 전설적인 농구선수 ‘마이클 조던’과 콜라보 한 마케팅 전략이나 다양한 스포츠 스타들을 모델로 사용하여 더욱 더 입지를 확고하게 다지고 있습니다. 나이키의 한 해 광고비는 한화로 약 1조 8,000억 정도를 사용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슬로건으로는 ‘Just Do It’이 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Scroll to Top